본문 바로가기

인턴 후기

Macquarie Capital 인턴 후기


안녕하세요!

현직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커리어 플랫폼, 프라임입니다.

 

취업 시장이 얼어붙고, 인턴이 금턴이라고 하는 요즘,

취업은 커녕 인턴 구하기에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프라임 커리어에서 실제로 인턴을 해보신 선배님의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Macquarie Capital 투자팀 인턴 후기

- 짧은 기간 대비 많이 성장했다 -

Macquarie Capital

 


● 프로필(재직 당시 기준)

 

  • 학력: 해외대학교 상경계열 재학생
  • 주요 경력 및 스펙: 교내 투자 학회, 증권사 인턴 1회, 컨설팅 인턴 1회 등

 

 회사 소개

 

 

호주계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2000년 국내 진출 이후로 인프라, 재생에너지 및 폐기물 관리 산업을 중심으로 자본 시장 전체를 망라하는 솔루션을 활용하여 인수합병 자문, 사모펀드, 자기자본투자 (PI), 개발, 주식 거래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 들어가며

 

 

맥쿼리 자산운용의 실물 자산 부문인 도로와 항만과는 달리, 맥쿼리 캐피탈은 폐기물 및 신재생 에너지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는 부서입니다. 과거에는 M&A 자문 업무도 수행했지만, 현재는 PI 중심의 거래를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맥쿼리의 풍부한 자본을 활용해 신재생 에너지, 특히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고 있으며, 자산 개발부터 지분 매각까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인프라 투자 팀의 인턴 기회는 많지 않은 편인데, 인프라 분야의 커리어를 꿈꾸고 계신다면 지원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증권사 리서치센터에서 신재생 에너지 섹터를 다룬 경험이 있어 평소 관심과 잘 맞아떨어졌습니다.

 

● 출근 후 받은 첫 업무에 대해 알려주세요!

 

 

 

첫 날과 첫 주에는 진행 중인 live deal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고, daily 업무에 대한 인수인계를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책임을 요구하기 보다는 ... 자세히 보기

 

 

 면접 및 서류 (Resume&Cover Letter) 평가 과정 등 입사 과정은 어땠나요?
 

 

 

저는 처음에 링크드인을 통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외사와 같은 맥쿼리의 경우, SKY 경력개발센터와 함께 링크드인에도 올라오니 꾸준히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뷰 프로세스는 장표, 번역 과제를 포함해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 과제 전형에서 많이 떨어지는 것 같고, technical 보다는 fit 그리고 산업에 대한 관심을 중점적으로 보기 때문에 이 부분이 드러나지 않는다면 최종 합격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단계는 Analyst 레벨 분들과 보게 되고, 이후에 ... 자세히 보기

 

 

● 인턴으로 근무 중 주된 역할과 책임(R&R)은 무엇이었나요?

 

 

 

Daily 업무로는 신재생 부품에 필요한 원자재 가격 추이, 계약에 필요한 환율, 스왑 등을 인턴들이 엑셀에 관리하고 정리 해야합니다. 실수 하나에 모델이 많이 바뀌기 때문에 꼼꼼함이 중요합니다. 또한, 본사에 주기적으로 보고하기 때문에 자료의 계약서 검토와 번역을 할 업무가 많았고 IC Deck제작 보조, 풋팅, 그리고 영문 Deck 제작을 위한 번역 업무가 많았습니다.

 

이 외에는 ... 자세히 보기

 

 

 업무 강도 & 사내 분위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업무 강도의 경우, 야근이 빈번하게 있었지만 매일 있지는 않았습니다. 9-10시에 퇴근한 경우가 주로 있었고, 바쁜 주에는 새벽까지 계속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외사에 오게 된다면 live deal이 많기 때문에 워라밸은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반적인 워킹아워보다는 본인의 성장과 밸류애드에 초점을 맞추고 열심히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킹아워가 ... 자세히 보기

 

 

 선배로서 이런걸 잘해야 된다, 이런걸 알고 가면 좋다 싶은 부분이 있을까요?

 

 

 

제가 느끼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영어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계약서 용어가 어휘 수준이 높은데, 이를 영어로 자연스럽게 번역해야 하는 부분은 그 만큼 높은 영어 작문 퀄리티가 요구된다는 뜻입니다. 또한, Analyst 분들과 같이 업무를 진행하는 만큼 엑셀과 PPT 장표 스킬도 어느 정도 요구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이 ... 자세히 보기

 

 

● 마무리하며

 

국내에 네트워크가 부족한 상황에서도 맥쿼리와 같은 인프라 분야의 No.1 회사에서 귀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의 역량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열정과 긍정적인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최종 커리어 목표를 먼저 설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한 단계씩 포기하지 않고 나아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멘토의 역할을 떠나, 인턴 후배로서 제 경험과 노하우를 편하게 나누고 싶습니다.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Macquarie Capital 투자팀 인턴십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선배와의 멘토링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및 인터뷰 준비, 업무 내용과 필수 스킬셋에 대해

해당 인턴십을 경험한 선배가 직접 알려드리니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보세요!


 

이런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과정들을 저희를 통해 해결하고

남들보다 더 쉽고, 빠르게 커리어를 쌓아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라임 커리어를 통해 얻기 힘들었던 정보를 누구나 얻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턴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G 인턴 후기  (0) 2024.08.07
삼성바이오로직스(Samsung Biologics) 인턴 후기 (2)  (0) 2024.08.07
SK이노베이션 인턴 후기  (0) 2024.08.07
블루포인트 인턴 후기  (0) 2024.08.07
아산나눔재단 인턴 후기  (0) 2024.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