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턴 후기

ING 인턴 후기

안녕하세요!

현직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커리어 플랫폼, 프라임입니다.

 

취업 시장이 얼어붙고, 인턴이 금턴이라고 하는 요즘,

취업은 커녕 인턴 구하기에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프라임 커리어에서 실제로 인턴을 해보신 선배님의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ING Corporate Sector Coverage 인턴 후기

- 주체성을 발휘하는 만큼 얻어간다! -



ING

 


● 프로필(재직 당시 기준)

 

  • 학력: SKY대학교 상경계열 재학생
  • 주요 경력 및 스펙: 경영 학회, 컨설팅 인턴 1회 등

 

 회사 소개

 

 

ING 그룹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다국적 그룹입니다. 국내에서는 B2B 금융만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대기업만 클라이언트로 삼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통계에 따르면 2024년 3월 기준 국내에 약 12조원의 자산을 갖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ESG 측면에서 가장 강한 은행이기 때문에 금융권에서 ESG 전략이 활용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들어가며

 

 

ING는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외국계 은행으로, 인턴을 자주 선발하는 편입니다. 인턴으로서의 역할이 넓어 주체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지원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업무는 주로 영어로 진행되며, 해외 팀과 회의에 참여할 기회도 많습니다.

 

특히 팀원들이 sales 베테랑으로 구성되어 있어, 현장에서 진행되는 딜에 직접 참여하며 생생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Corporate Sector Coverage 부서는 회사의 중심 역할을 하며, 다른 팀과 협업할 기회도 많고, CEO님 앞에서 발표할 기회도 주어집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인턴십을 통해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 출근 후 받은 첫 업무에 대해 알려주세요!

 

 

 

모든 회사가 그렇겠지만 처음부터 인턴에게 복잡한 업무를 주지는 않습니다. 초반에는 CDD(Customer Due Diligence)를 주로 진행하게 됩니다. 

 

기업의 ... 자세히 보기

 

 

 면접 및 서류 (Resume&Cover Letter) 평가 과정 등 입사 과정은 어땠나요?

 

 
 
 
인터뷰 과정은 1시간 가량 소요되며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부서분들이 보통 3분 이상 들어오시고, 만장일치로 인턴을 정하시기 때문에 결국 모든분께 타 지원자보다 우월함을 증명해야 했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유형의 질문들이 나오며, 특히 fit을 중요하게 보기에 왜 이 회사에 지원하였는지, 왜 ING에 오고 싶은지에 대한 설명을 명확히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만큼 회사에 대한 이해와 인재상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인턴 공고는 ...
 자세히 보기
 

 

● 인턴으로 근무 중 주된 역할과 책임(R&R)은 무엇이었나요?

 

 

 

클라이언트(대기업) 각 회사의 CDD를 진행하고, 딜 제안서 초안 작성을 어시스트합니다. 2주에 한 번 진행하는 FRONT OFFICE 전체 미팅 자료를 직접 만듭니다. 이 외에 정말 다양한 일을 경험했습니다. 딜 통과 심사 committee 회의에 참여해 딜의 bottleneck 확인하고 회의록 작성을 경험했고, global risk committee 에게 딜 집행을 설득하는 피칭도 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진행한 의미 있는 딜에 대해 홍보하는 장표 작성도 합니다. 

인턴 레벨이 ...
 자세히 보기

 

 

 
 업무 강도 & 사내 분위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금융권 중 사람들이 정말 NICE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 회사입니다. 의사소통이 객관적이고 정확하고, 덧붙이시는 부정적 감정이 없어 좋았습니다.
 
부서 분들이 정말 잘 챙겨주시고, ING 내에서 ... 자세히 보기
 
 
 선배로서 이런걸 잘해야 된다, 이런걸 알고 가면 좋다 싶은 부분이 있을까요?

 

 

 

 

재무제표에 익숙해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DART에서 정보를 추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DART의 구성 요소들에 대해 공부하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턴에 이미 붙었거나 준비중이라면 업무에 필요한 엑셀/PPT 스킬셋은 꼭 다시 한번 익히고 갔으면 합니다. 또 해외에 이메일 보낼 일이 많아서, 영어로 비즈니스 이메일 쓰는 법에 대해서 꼭 숙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사소통을 ...
 자세히 보기

 

 

● 마무리하며

 

ING 인턴은 정말 귀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컨설팅과 뱅킹의 차이를 명확하게 느낄 수 있었고, 외국계 은행의 SALES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수행하며, 딜이 어떻게 집행되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외국계 은행, 컨설팅, 금융권과 컨설팅의 차이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면접 대비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대화 신청해 주시면, 최대한 저의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모든 분들의 커리어에 응원을 보냅니다!

 

 

 

 

 

ING Corporate Sector Coverage 인턴십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선배와의 멘토링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ING Corporate Sector Coverage 인턴 | 프라임 커리어

ING 그룹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다국적 그룹입니다. 국내에서는 B2B 금융만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대기업만 클라이언트로 삼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통계에 따르면 2024년 3월 기준 국내에 약 12

prime-career.com

서류 및 인터뷰 준비, 업무 내용과 필수 스킬셋에 대해

해당 인턴십을 경험한 선배가 직접 알려드리니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보세요!


이런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과정들을 저희를 통해 해결하고

남들보다 더 쉽고, 빠르게 커리어를 쌓아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라임 커리어를 통해 얻기 힘들었던 정보를 누구나 얻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