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턴 후기

Equis Development 인턴 후기

안녕하세요!

현직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커리어 플랫폼, 프라임입니다.

 

취업 시장이 얼어붙고, 인턴이 금턴이라고 하는 요즘,

취업은 커녕 인턴 구하기에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프라임 커리어에서 실제로 인턴을 해보신 선배님의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Equis Development 투자팀 인턴 후기

- 힘든 만큼 재미있고 값졌던 인턴 -

 

Equis Development

 

● 프로필(재직 당시 기준)

 

  • 학력: SKY대학교 상경계열 재학생
  • 주요 경력 및 스펙: SKY 연합학회, CFA Level 1, 국회사무처 인턴 1회 등

 

 회사 소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greenfield infrastructure PE이고 AUM은 대략 4~5조원인 인프라PE들 중에는 꽤 명성이 있는 하우스입니다. 사실 PE라는 표현이 엄청 적합하지는 않을 수도 있는데요, 2019년즈음부터 이제 private equity를 조성하지는 않고 인프라 자산 개발사로 재결성했습니다. LP로는 캐나다 3개 연기금과 온타리오 교직원 연금이 있습니다.

 

● 들어가며

 

Equis (에퀴스)는 이전과 다르게 private equity fund를 운영하지는 않고 mega LP 두 개를 끼고 그린필드 투자에 집중하고 있는 독립적 인프라 개발사입니다. 하지만 하는 업무는 거의 사모펀드와 비슷하다고 보셔도 될 것 같아요. AUM 규모도 국내 PE들 중에 제법 큰 편이고 인턴도 자주 뽑는 편입니다! 업무를 하면서도 많이 배우고 또 스킬셋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니 여러모로 추천드리고 싶은 인턴이에요! 저 이전에도 에퀴스에서 인턴하셨던 분들이 꽤 계셨었고 모두 많이 배우고 성장했다는 피드백을 주셔서 붙었을 때 주저하지 않고 갔었습니다.

 

 

● 출근 후 받은 첫 업무에 대해 알려주세요!

 

 

 

모든 회사가 그렇겠지만 처음부터 인턴에게 복잡한 업무를 주지는 않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업무들을 주면서 인턴이 얼마만큼 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게 먼저고, 만약에 조금 더 어려운 업무를 줘도 괜찮다고 판단이 되면 비로소 실사에 일부 참여시키는 등 애널리스트들이 하는 일을 보조하는 업무를 주로 시킵니다. 초반에는 간단한 리서치 및 번역 업무를 굉장히 많이 해요. 

 

특히 ... 자세히 보기  

 

 

 면접 및 서류 (Resume&Cover Letter) 평가 과정 등 입사 과정은 어땠나요?

 

 

에퀴스의 입사 과정은 다른 하우스들과 비교했을 때 짧지만 그만큼 면접 한 차례에서 큰 임팩트를 남겨야 되는 경우입니다. IB 면접처럼 테크니컬을 많이 물어보는 것도 아니기에 그 외 두 가지를 정말 잘 준비해가야 하는데, 첫째는 에퀴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그리고 두 번째는 ... 자세히 보기  

 

 

● 인턴으로 근무 중 주된 역할과 책임(R&R)은 무엇이었나요?

 

 

 

기본적으로는 투자 검토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리서치와 company profile 작성, 시황 / PE딜 리뷰 등의 업무를 합니다. 라이브 딜에 staffing 되는지 여부가 중요한데, staffing 된다면 기업 / 산업 리서치와 더불어 IR Deck (투자심의위원회 심의시 사용될 내부 회의 자료) 만드는 일을 주로 하고, 아주 가끔 모델링을 직접 해볼 기회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인프라 투자는 특히 
... 자세히 보기  

 

 

 업무 강도 & 사내 분위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아무래도 PE와 IB를 준비하는 친구들이 많이 거쳐가는 하우스이기 때문에 일의 강도는 높은 편입니다. 만약 워라밸을 중시하시는 분이라면 그렇게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특히 언제 야근을 할지 언제 안 할지 감을 잡지 못하다 보니 그냥 야근을 하는 것이 기본값이라고 생각하는게 편한 것 같아요. 대신 데드라인을 너무 빡빡하게 주시는 건 아니고 또 일이 겹칠 때 교통정리도 해주려고 노력해주십니다!

회사 분위기는 ... 자세히 보기  
 

 

● 마무리하며

 

외사 금융권은 정말 많은 친구들이 고려하는 커리어패스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또 인턴에게 기대하는 수준도 매우 높은 것 같아요. 그 과정이 너무 힘들다고 생각하기보다 정말 잘해보기 위해 노력하고 즐겨보세요! 

 

준비하는 과정부터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저에게 무엇이든 물어봐주시면 제가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팅이에요~

 

 

 

Equis Development 투자팀 인턴십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선배와의 멘토링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quis Development 투자팀 인턴 | 프라임 커리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greenfield infrastructure PE이고 AUM은 대략 4~5조원인 인프라PE들 중에는 꽤 명성이 있는 하우스입니다. 사실 PE라는 표현이 엄청 적합하지는 않을 수도 있는데요, 2019년즈음부터

prime-career.com

서류 및 인터뷰 준비, 업무 내용과 필수 스킬셋에 대해

해당 인턴십을 경험한 선배가 직접 알려드리니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보세요!


이런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과정들을 저희를 통해 해결하고

남들보다 더 쉽고, 빠르게 커리어를 쌓아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라임 커리어를 통해 얻기 힘들었던 정보를 누구나 얻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