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턴 후기

Bank of America Securities(뱅크오브아메리카 시큐리티스) 인턴 후기

안녕하세요!

현직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커리어 플랫폼, 프라임입니다.

 

취업 시장이 얼어붙고, 인턴이 금턴이라고 하는 요즘,

취업은 커녕 인턴 구하기에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프라임 커리어에서 실제로 인턴을 해보신 선배님의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Bank of America Securities(뱅크오브아메리카 시큐리티스) IBD M&A팀 인턴 후기

- Excellent Step-up Opportunity -

 

Bank of America Securities(뱅크오브아메리카 시큐리티스)



● 프로필(재직 당시 기준)

 

  • 학력: 해외대학교 상경계열 재학생
  • 주요 경력 및 스펙: IBD 인턴 2회, 사모펀드 인턴 1회 등

 

 회사 소개

 

BofA Securities는 Bank of America의 투자은행 부문으로, M&A 자문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최근 MBK 컨소시엄의 SK On 신주 인수, IMM의 에어퍼스트 구주 매각 및 MBK파트너스의 두산공작기계 매각 등을 자문했습니다. 

 

● 들어가며

 

Bank of America (BofA) Securities는 국내 IBD Office 중 가장 활발한 Track Record를 보유한 곳 중 하나로, 인턴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하우스입니다. 이 회사는 사내에 Graphics/Binding 부서와 번역 담당 인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인턴으로서 보다 Higher-level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BofA Securities의 IBD Office는 활발한 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이 때문에 인턴에 대한 기대치 또한 매우 높습니다. 인턴으로 선발되면, 단순한 문서 작성이나 자료 정리 업무가 아닌 보다 고급 수준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특히 Graphics/Binding 부서와 번역 담당 인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인턴은 이러한 지원 인력의 도움을 받으면서 보다 고도화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출근 후 받은 첫 업무에 대해 알려주세요!

 

 

첫 업무로는 당시 진행중이던 Buy-side Pitch 관련 장표 구성 및 초안을 작성하는 업무를 받았습니다. 

 

이는 제가 기존에 타 IBD에서 인턴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보다 중요도가 높은 업무를 받은 것이고, 보통은 ... 자세히 보기

 

 면접 및 서류 (Resume&Cover Letter) 평가 과정 등 입사 과정은 어땠나요?
 

 

인턴으로서 면접을 보게 되면 Junior 분들과 한두 차례 면접을 진행합니다. 그 후 통과하시면 몇 차례의 Senior-level 면접 후 IBD 부문 대표님과 대면하시게 됩니다. 만약 Full-time Candidate으로 면접을 진행하실 경우, 일련의 과정 사이에 번역, 모델링, PPT Drafting 면접도 포함됩니다. 

면접 질문은 대개 그렇듯 Fit과 Technical이 적절히 섞여 있으나, 면접 회차가 올라갈수록 보다 Fit 중점의 질문들이 나옵니다. 

 

따라서 ... 자세히 보기

● 인턴으로 근무 중 주된 역할과 책임(R&R)은 무엇이었나요?

 

 

우선 팀의 Staffer께서 특정 딜 몇 개에 배정해주시면, 그 딜을 함께 진행하는 Junior들에게 업무를 받아 일을 하게 됩니다. 다만 Full-time 대비 딜 Staffing의 경계가 약해 본인에게 할당된 딜이 아닌 다른 딜의 업무를 맡게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본인이 무슨 업무를 맡게 될지는 보통 딜의 진척도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리서치와 번역, Company Profile 작성, Deck Building부터 본인의 능력이 허용하는 경우 Preliminary Valuation 및 Financial Modelling까지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종종 ... 자세히 보기

 

 업무 강도 & 사내 분위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IBD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업무 강도가 굉장히 높고, 분위기도 상당히 삭막합니다. 특히 인턴이라면, 여러 딜의 제반 업무를 담당해야 하고 일의 숙련도가 떨어질 수 있어 익숙해지기 전까진 쉴 시간을 찾기 어려우실 겁니다. 다만 BofA의 Junior 분들이 다들 다정하시고, 같이 인턴하는 친구와 함께 밤을 지새면서 전우애가 쌓이기 때문에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을 겁니다. 

BofA의 Off-cycle 인턴이 기본적으로 ... 자세히 보기

 

 선배로서 이런걸 잘해야 된다, 이런걸 알고 가면 좋다 싶은 부분이 있을까요?

 

 

타사와 동일하게, Microsoft Word, PPT, Excel 사용법 및 단축키 등을 연마하고 오셔야 빠르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업무가 밀려 들어오는 경우, 기본기가 없다면 당연히 업무의 완성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 인턴십에서 배운 것들을 복습하시고, 학회 자료 등 가용 가능한 것들을 바탕으로 최소한은 익히고 오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Hard Skill 만큼 중요한 것이 ... 자세히 보기

 

● 마무리하며

 

 
 

요즘 같은 불황에 IBD 인턴 기회를 구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는 여러분들이 열심히 준비하시는 그 길을 제 경험을 토대로 함께 걸어 나가며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남녀불문 직무 관련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 또 해외대학교 재학생으로써 조언이 필요하신 분들은 멘토링 신청을 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여러분들이 IBD 인턴 기회를 얻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계신 모습에 깊은 존경심을 느낍니다. 저 또한 여러분과 함께 이 길을 걸어가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Bank of America Securities(뱅크오브아메리카 시큐리티스) IBD M&A팀

인턴십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선배와의 멘토링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및 인터뷰 준비, 업무 내용과 필수 스킬셋에 대해

해당 인턴십을 경험한 선배가 직접 알려드리니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보세요!

 


 

이런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과정들을 저희를 통해 해결하고

남들보다 더 쉽고, 빠르게 커리어를 쌓아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라임 커리어를 통해 얻기 힘들었던 정보를 누구나 얻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