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턴 후기

BCG(Boston Consulting Group) 인턴 후기 (8)

안녕하세요!

현직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커리어 플랫폼, 프라임입니다.

 

취업 시장이 얼어붙고, 인턴이 금턴이라고 하는 요즘,

취업은 커녕 인턴 구하기에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프라임 커리어에서 실제로 인턴을 해보신 선배님의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BCG(Boston Consulting Group) RA 인턴 후기

- 컨설팅을 하고자 한다면 필수, 그게 아니라고 해도 한번쯤 해볼만한 경험  -

BCG(Boston Consulting Group)

 

 

● 프로필(재직 당시 기준)

 

  • 학력: SKY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재학생
  • 주요 경력 및 스펙: 교내 컨설팅 학회, 랩실 인턴 1회, 스타트업 인턴 1회 등

 

 회사 소개

 

흔히 MBB라 불리는 탑티어 글로벌 컨설팅 회사 중 하나로  주로 국내외 대기업을 상대로 사업전략, 운영전략 자문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들어가며

 

 

BCG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탑티어 컨설팅 펌입니다. 상시 인턴을 채용하지 않는 Bain이나 내부 공고 위주로 운영되는 McKinsey와 달리, BCG는 인턴을 자주 모집하며 실제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지원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사실 저학년이고 유관 인턴 경험이 매우 짧았기에 뽑힐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지금 하고 있는 대기업 인턴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을 만큼 업무적 및 비업무적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 출근 후 받은 첫 업무에 대해 알려주세요!

 

 

 

모든 인턴이 그러하듯, 처음부터 어려운 업무를 주시지 않습니다. 일단 인턴이 어느정도의 스탯이 있는 친구인지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수준의 업무를 분담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첫날 받은 업무는 영문 인터뷰 노트를 작성하는 업무였고, 기본적인 인터뷰 노트의 형식도 몰랐던 + 영어에 그리 특출난 재능을 갖고 있지도 않았던 저는 정말 많은 어려움과 지금 생각해보면 ... 자세히 보기

 

 

 면접 및 서류 (Resume&Cover Letter) 평가 과정 등 입사 과정은 어땠나요?

 

 

 

일단 Resume 작성입니다. 저 같은 경우 아는 분들께서 넘겨주신 레쥬메 양식으로 작성해보고 있었는데, 한번도 첨삭을 받지 않았었어서 지금 보면 정말.. 아쉬운 점이 많은 레쥬메였습니다. 아는 선배를 통해 현직자분께 레쥬메 멘토링을 받았었고, 제가 기본적인 레쥬메의 원칙들 조차 알고 있지 못했음에 부끄러움을 많이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레쥬메들을 난사했고, 저 같은 경우 첫번째로 회신이 왔던 곳에서 인터뷰를 운좋게 잘 보게 되어 바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의 경우 ... 자세히 보기

 

 

● 인턴으로 근무 중 주된 역할과 책임(R&R)은 무엇이었나요?

 

 

 

항상 머릿속에 있어야 할 중요한 지점은, ‘어떻게 하면 컨설턴트님의 업무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까’입니다. 리서치/인터뷰노트 작성/단순 데이터 키인/장표작성  전반의 과정에서 해당 문구를 항상 마음속에 새겨두고 있어야 합니다. RA 생활 극초반부에는 업무에 적응을 하느라 제 능력을 크게 보여드리진 못했던 것 같습니다만, 제 사수님께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RA에 임해야하는지, 그리고 바라는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차분히 설명을 해주셨었어서 그에 맞춰 저 스스로도 많은 성장을 이루어냈던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보면 ... 자세히 보기

 

 

 업무 강도 & 사내 분위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BCG인턴이 타 firm들의 RA경험보다 정말 자랑할 수 있을만한 부분은 아무래도 Research Assistant가 아니라 Research Analyst로의 경험을 쌓게 해주는 곳이라는 것 같습니다. RA들을 단순히 이 프로젝트에서만 사용하고 말 존재로 보는 것이 아닌, RA 한분 한분을 미래의 BCGer로 대우하고, 성장시키려는 사내의 크고 작은 노력들이 돋보여 감사했습니다. 사수님의 따뜻한 피드백과 가르침, 2주마다 있는 pulse check는 물론이고 매달 RA들을 위해 현직자분들께서 직접 주말마다 세미나를 열어주셨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 자세히 보기
 
 

 

● 마무리하며

 

 

야심 있는 문과/상경계 학생이라면 많은 분들이 컨설팅 분야를 꿈꾸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학년으로 스펙이 부족한 상황에서 노력하며 하나씩 쌓아가고 있는 중이라, 여러분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제가 경험한 직무에 대한 조언과 경험 공유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인터뷰, 레주메 준비 및 실무에서의 업무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 프로필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연락을 기다리겠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BCG(Boston Consulting Group) RA 인턴십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선배와의 멘토링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BCG (Boston Consulting Group) RA 인턴 | 프라임 커리어

Boston Consulting Group은 MBB로 불리는 세계 3대 컨설팅펌 중 하나로, 국내외 유수 기업들을 클라이언트로 두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RA 채용 절차는 없으며, project-basis로 RA인턴 채용이 이루어집니다. RA

prime-career.com

서류 및 인터뷰 준비, 업무 내용과 필수 스킬셋에 대해

해당 인턴십을 경험한 선배가 직접 알려드리니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보세요!


이런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과정들을 저희를 통해 해결하고

남들보다 더 쉽고, 빠르게 커리어를 쌓아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라임 커리어를 통해 얻기 힘들었던 정보를 누구나 얻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턴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X Investment 인턴 후기 (2)  (0) 2024.08.08
아주IB투자 인턴 후기  (0) 2024.08.08
Smartgroup Corporation 인턴 후기  (0) 2024.08.08
국회 인턴 후기  (0) 2024.08.08
J.P. Morgan(제이피모건) 인턴 후기 (2)  (0) 2024.08.08